|
스웨덴에서 한 여성이 3명의 남성들에게 집단 강간을 당하는 범죄 현장이 '페이스북 라이브'(Facebook Live)를 통해 버젓이 생중계돼 충격을 주고 있다.
영국 BBC 등 일련의 외신은 24일(한국시각) 22일 3명의 스웨덴 남성이 강간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이 끔찍한 영상은 3명의 남성 중 하나가 "당신은 강간당했습니다"라는 코멘트와 함께 낄낄 웃으며 종료된다. 경찰 역시 많은 이들이 이 영상을 실시간으로 봤다고 확인했다. 수천명에 달하는 이들이 이 영상을 봤을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19세에서 25세 사이의 3명의 남성이 한 여성을 아파트에서 폭행했다고 밝혔다. 이 남성들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검거됐다.
|
페이스북은 2015년 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누구나 실시간 방송이 가능한 시스템에 네티즌들은 열광했다. 각 언론사도 대중을 상대로 한 실시간 방송을 위해 페이스북 현장 라이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유용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살인, 강간 등 잔혹 범죄나 부적절한 현장 생중계에 활용되는 등 부작용도 드러나면서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페이스북 측은 이번 사건과 관련 "문제 영상을 즉시 삭제했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