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만큼 건강 관리가 어려운 계절도 없다. 밤낮없이 이어지는 추위와 건조한 대기환경으로 각종 호흡기 질환, 유행성 질병에 감염되기 쉽기 때문이다. 설상가상 사계절 내내 계속되는 미세먼지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곤 한다.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의 특성상, 몸에 좋고 프레시한 음식을 찾게 되기 마련. 특히, 하루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과 취업, 대입을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세계 시장에서 검증받은 브랜드 파워도 써브웨이가 사랑받는 이유다. 전 세계 111개국 총 4만4천여개의 매장을 가진 명실공히 대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 검증된 안정성을 자랑한다. 타 프랜차이즈와는 차원이 다른 700여명의 전문인력이 소비자들을 위한 메뉴 개발부터 전 세계 가맹점주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도 제공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드라마, 영화 등 꾸준한 제작지원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국내외를 강타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올 초 신드롬을 일으킨 tvN드라마 '도깨비', 최근 방송 시작과 동시에 대중들에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피고인'과 '보이스' 등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높은 칼로리와 나트륨 등 일명 정크푸드로 알려진 일반 패스트푸드와 달리 써브웨이는 신선한 야채와 양질의 빵을 활용한 건강한 패스트푸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개인의 선택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에 맞춰 원하는 토핑을 고르고 뺄 수 있다는 차별화된 매력을 갖춘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써브웨이는 새해 신메뉴로 '그레이의 시그니처 써브'를 출시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써브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