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8년도 입시성공을 위한 미대재수학원, 예체능재수학원 추천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02-17 17:45



2018년도 대입은 영어 영역의 절대평가 도입으로 인하여 영어점수가 부족했던 학생들에게 적지 않은 이로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대재수학원 등과 같은 예체능재수학원에서 수능을 준비하는 재수생들의 경우, 영어 이외에 국어나 사탐의 중요도가 커질 것으로 예견되며, 채대입시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의 경우엔 기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시립대 외에 한양대, 동국대, 한체대가 추가로 수학 과목을 반영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수학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랜 기간 예체능전문 재수학원으로 매년 수많은 명문대 합격자들을 배출해온 이지스아카데미의 임현 원장은 "매년 많은 중하위권 학생들이 저희 재수학원을 통해 상위권 대학에 갈 수 있었지만, 영어의 절대평가 도입으로 인하여 그 비율이 더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예체능 재수의 특성 상 실기와 수능을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예체능재수전문 수능학원을 찾는 것이 바뀐 입시제도하에서 최상의 성과를 내는 비결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다음과 같이 예체능재수학원을 추천하였다.

우선, 학습시간이 예체능 계열에 맞게 잘 준비되어 있는 재수학원을 추천하였다. 미대재수를 해야 하는 학생들의 경우 실기를 준비해야하는 미술학원과 수능을 위한 재수학원을 모두 다녀야 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예체능전문학원으로 운영된 노하우가 필요하다.

미대재수나 체대재수, 음대재수의 경우 실기의 병행으로 인한 복습시간의 부족이 가장 큰 성적향상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수업 이후 바로 담당 강사로부터 일대일 체크를 받을 수 있는 재수학원이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숫자만의 소수정예 보다는 실질적인 소수정예 방식, 즉 수준별 소수정예 그룹과 각자의 취약과목별 중점 학습이 가능한지도 따져봐야 된다.

임현 원장은 예체능재수학원을 추천하면서 추가적으로 "정말 좋은 재수학원이란 학습시스템뿐만 아니라 그동안 재수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을 학원운영 노하우에 녹여서 새롭게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해줄 수 있는 학원"이라며, "효율적인 학습시스템, 유능한 강사진과 더불어 학습플래너를 통해 계획과 실행, 평가의 과정을 일상화하고, 자신의 생활패턴을 입시학원, 집, 실기학원 이 세 가지의 테두리 안에서 단순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이지스아카데미의 장점"이라고 설명하였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