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새 기온이 올라 한낮이면 제법 따뜻한 봄 공기가 느껴진다. 옷차림이 점점 얇아지는 시기이다 보니, 다가올 여름까지 대비해 일찍부터 다이어트에 눈을 돌리는 이들도 많다. 추워서 움츠러들던 겨울과 달리 야외에서 운동 하기에도 좋을 만큼 따뜻해져 체중감량, 건강관리를 위해 야외운동을 계획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연일 '나쁨' 수준을 기록하는 요즘, 사실상 실외 운동을 나서는 일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오히려 건강을 위해 운동을 나섰다가 미세먼지를 잔뜩 마셔 건강을 악화시키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홈트레이닝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가정용 운동기구다. 맨손으로 하는 스트레칭이나 운동도 좋지만 기구의 도움을 받는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훨씬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어 효과를 배로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정용 운동기구 전문 브랜드 렉스파는 실내에서도 즐겁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기구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EMS트레이닝 운동용품으로 유명한 렉스파 알파식스팩은 강력하고 안전한 저주파가 고속으로 근육에 자극을 주어 간편하게 짧은 시간 내 관리가 필요한 홈트레이닝족들에게 인기다. 힘들이지 않고 속 근육부터 탄력 있게 가꿀 수 있어 매력적이다.
가정용 스피닝자전거 스핀엑스는 '한채아 스핀바이크'로 유명하며, 접이식인데다가 부드러운 페달링으로 만족도가 높다. 또한 고객이 직접 쉽게 조립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아령 덤벨, 스마트짐, 치닝디핑, 식스팩코어, 웨이트기구 등 다양한 근력운동기구가 구비되어 있는 만큼 올 여름을 대비해 근력운동기구를 찾는 남성 고객의 숫자도 함께 늘고 있다.
렉스파 관계자는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면서 가정용 운동기구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다"며 "미세먼지가 하루 아침에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만큼 앞으로도 가정용 운동기구를 활용한 홈트레이닝 열풍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