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짐에 따라 호흡기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환경부 대기질 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을 기준,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발생일수는 14일로, 2015년 4일, 2016년 2일이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무려 9~12일 정도 증가하였다.
또한, 미세먼지 속 유해물질은 세포와 DNA 구조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게 하며, 현대인의 질병 중 약 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활성산소란 유해산소로 환경오염과 화학물질, 혈액순환장애,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산소가 과잉생산된 것이다. 이렇게 과잉생산된 활성산소는 사람 몸속에서 산화작용을 일으켜 모든 세포 구조가 손상당하고 여러 아미노산을 산화시켜 단백질기능 저하를 가져온다.
때문에,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면역력을 키우는 항산화물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출시된 헤리아떼의 '프로릭'과 'MSM1500'은 항산화 및 뼈건강과 관절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로릭은 특허기술로 제조된 저분자 수용성 프로폴리스에 RIC BIO 특허기술 원료 칼슘이온이 부원료로 첨가된 제품으로 항산화 및 구강향균작용에 도움을 준다. 천연유화제 사용과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시설에서 제조되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 부원료로 아세로라 추출분말, 글루콘산마그네슘, 구연산, 산화칼슘, 글루콘산아연, 아셀렌산나트륨을 함유하고 있다.
함께 섭취하면 좋을 제품으로는 MSM1500이 추천된다. 비타민D가 함유되어 골다공증 발생위험을 줄여주고 관절연골과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 100세 시대가 도래한 만큼 관절과 뼈관리는 필수가 되었고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세먼지가 극성이는 현재, 유해물질로부터 몸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몸 관리가 매우 중요할 것이다. 항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과 당근, 시금치를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체내 이물질을 자주 배출한다면 미세먼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한편, 헤리아떼의 '나예코스메틱'은 꾸준한 연구개발 끝에 고이온화도를 갖는 산화칼슘의 제조방법 및 구연산칼슘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으며, 앞으로도 본 특허 기술을 적용한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