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지방흡입 계획? 피부괴사 등 지방흡입부작용 바로 알기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6-19 13:46



노출의 계절 여름이 찾아왔다. 많은 여성들은 비교적 손쉬운 체형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지방흡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인기가 높은 수술이지만, 지방흡입부작용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피하지방층에 음압 혹은 초음파를 이용해 지방을 제거하여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을 지방흡입술이라 한다. 지방흡입은 개개인의 근육량과 지방량 측정, 피부탄력 정도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사전 검진을 완료한 후 올바른 방향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지만 위와 같은 사항을 제대로 숙지 하지 못하고 무분별하게 집도하면 지방흡입부작용이라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지방흡입부작용으로는 출혈, 염증, 피부괴사, 울퉁불퉁한 피부표면, 살 처짐 현상 등 다양하다.

이에 많은 이들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도를 겸비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터무니 없는 저렴한 비용에 따르기 보단, 합리적으로 신뢰가 가는 곳에서 정확한 상담과 관리를 받아야 한다.

지방흡입은 절대로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부작용이 한 두가지가 아니며 피부 속의 근육을 만져 근육과 살을 탄력 있게 빼는 과정으로 지방흡입 시 과도한 출혈은 부기와 멍, 혈종, 수술 후 빈혈, 심한 경우 쇼크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수술 부위의 염증이 발생될 수 있다.

때문에 수술 전 피검사를 통해 수술 적합성을 확인하고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셀르신사의원 관계자에 따르면, 많은 분들이 지방흡입 후 지방이 빠진 곳에 살 처짐 현상에 대해 고민을 하는데, 라인업지방흡입술의 경우 피부층이 자극 돼, 피부 가장 아래층에 위치한 피하 조직에서 유착이 일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오히려 피부가 위로 당겨지며 탄력이 생겨 리프팅 효과까지 얻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추가적으로 바디 슈링크 시술을 통해 피부 처짐을 예방, 개선하여, 더욱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살 처짐 현상을 감소하기 위해 수술 후에 압박복을 너무 타이트하게 착용한다면 피부 조직이 손상되거나, 심할 경우 괴사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압박복 착용 방법 안내, 수술 후 붓기관리 등 병원의 꼼꼼한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1:1맞춤성형을 중시하는 보셀르신사의원은 개개인의 사전검진을 중시하며 리포메틱 에바, 아큐스컬프 등 다양한 첨단 장비를 이용해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 전 혈액검사는 물론이고 수술 당일 홈케어백 증정 및 수술 후 붓기와 고주파 관리 등의 시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보셀르의원 김기범 대표원장은 "지방흡입 부작용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기술과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해 제거해주는 최근 많은 고객들이 리포메틱에바로 꼼꼼하고 매끄럽게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을 선호한다"며 "리포메틱에바 지방흡입술과 슈링크, 아큐스컬프 등의 시술들을 함께 받으면 수술 후 효과 증진은 물론, 부작용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