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단신]청담문화공감센터, '배워라 마(馬)' 두 번째 이야기 강연회 개최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17-08-03 14:59


마사회 청담문화공감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1경주 시작 전 40분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배워라 마(馬)! 두 번째 이야기'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담문화공감센터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총 28회에 이르는 경마 전문가 초청 강좌를 개최하여 매일 50명 내외의 참여를 이끌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7월에는 당일 경주 분석 외에 레저스포츠로서의 경마요소에 대한 알기 쉬운 강연내용을 추가하여 진행했다. 마필 관계자 심리분석, 경주전개에 따른 거리 차이, 경주마 적성거리 등의 흥미로운 주제로 경마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와 흥미를 크게 높였다. 8월에는 '마필체중 증감 변화와 능력발휘의 관계', '휴양마의 능력평가 요령', '경마 상금 체계에 대한 이해' 등 경마 요소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이 지속될 예정이다.

강연회는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일요일 오전 10시40분부터 청담문화공감센터 6층 객장에서 진행된다. 당일 입장권을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참석 가능하다. 단, 8월 첫째 주의 경우 서울경마 하계 휴장에 따라 강연회는 시행되지 않는다. 청담문화공감센터 관계자는 "본 강연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