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다산역(가칭, 개통예정)과 직접 연결돼 쾌속교통망 누려
|
지난해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에 포함된 GTX B노선 사업은 문재인 정부 들어 '서민교통복지' 정책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으면서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정부는 일반철도망도 추가 확충해 수도권 지역의 철도망을 촘촘히 연결하는 전략을 세웠다.
GTX B노선이 개통한다면 남양주 마석에서 인천 송도까지 약 80.1㎞ 거리가 급행철도로 연결된다. 이 노선은 남양주에서 서울까지 20분대, 서울에서 인천 송도까지 27분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지금은 2시간 30분 이상이 걸리는 거리다.
쾌속교통망 확충으로 강남 등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다산신도시에 진건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부동산개발 전문 시행사인 화이트코리아㈜와 1군 브랜드 건설사인 GS건설이 함께 시행하는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가 오는 9월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주상-1블록에 들어서며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8호선 다산역(가칭, 개통예정)이 2022년 완공될 예정이며 개통시 잠실역까지 3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 강남생활권으로의 진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GTX B노선도 2025년 완공될 경우 인천 송도까지 한 시간 내 도달이 가능해진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967세대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에 3면발코니 특화설계를 통해 실사용면적을 더욱 넓혔다. 다산신도시 내 최고층인 최고 40층으로 지어져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2~52㎡, 총 270실로 구성되며 원룸(스튜디오형)과 1.5룸형, 2룸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8.2대책 규제 시행 전 분양예정으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특히 다산신도시 내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이 거의 없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9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