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운동을 병행해서 서서히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1주일, 2주일, 한달 등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어 한다.
요요 없이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필수다. 그러나 갑자기 식습관을 바꾸기란 쉽지 않다. 식이 조절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폭식, 요요 현상의 반복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싶은 환자라면 의료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시술에는 위풍선 핑크 엔드볼이 있다. 엔드볼은 위 속에 500~600cc 물과 공기가 주입된 폴리우레탄 재질의 위풍선을 장착하는 시술이다. 위 속에 엔드볼을 삽입하면 지속적으로 포만감이 느껴져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한다.
위에 장착된 엔드볼은 초음파나 엑스레이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원하는 만큼 체중이 감량되는 6개월 전후에 수면 내시경으로 엔드볼을 제거한다.
대한내시경복강경학회 정회원이자 국내 다수 고도비만 수술 기록을 보유한 강남 클리닉비의원 이홍찬 원장은 "핑크 엔드볼은 해외에서도 안정성을 인정받은 다이어트 시술법"이라며 "위 속에서 터지거나 새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양학적 치료와 행동 치료를 병행하면 6개월에 10~25kg 감량이 가능하며 엔드볼 제거 후에도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클리닉비의원에서는 핑크엔드볼 시술 환자들의 확실하고 안전한 체중 관리를 위해 식사관리 및 요요방지 식단제공, 체형관리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