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양지윤] 따스한 낮 기온과 달리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과 함께 환절기가 성큼 다가왔다. 여름 동안 강한 자외선과 열기에 노출되었던 두피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 지쳐 있는 상태다.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튼튼하게 자라는 법. 특히 환절기는 건조한 공기로 인해 두피 탄력이 떨어지고, 각종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 시기이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모공 청결과 영양 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건강하고 촉촉한 두피로 가을철을 맞이할 수 있는 관리 팁을 알아보자.
▶저자극 샴푸로 민감한 두피 달래기
얼굴 피부보다 얇고 예민한 두피는 찜통더위를 겪으면서 스트레스를 받아 민감해져 있다. 이에 최대한 두피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극이 적은 동시에 두피를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퓨어스마트 샴푸'는 실리콘 무첨가로 자극이 적고 편안해 두피 고민이 있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가을철 발생하기 쉬운 각종 두피 고민과 타입에 따른 비듬을 케어하며, 딥 클렌징을 통한 두피 냄새 제거는 물론 세정 효과로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옥한 토양에 튼튼한 작물이 자라듯 두피에도 영양이 풍부해야 건강한 모발이 자란다. 특히 여름철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두피는 비듬과 각질 분비가 활발해지기 쉬우므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수분 공급과 유분 보습막 형성을 위한 두피 전용 팩 사용을 권장한다. '퓨어스마트 팩'은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영양 팩으로 깨끗한 두피를 유지해주고 균이나 먼지에 강한 두피로 가꿔준다.
한편, 아모스프로페셔널의 '퓨어스마트' 제품은 아모스프로페셔널 거래 살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살롱 정보는 아모스프로페셔널 홈페이지 살롱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yangjiy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