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선핸디청소, 로봇청소, 물걸레 자동청소가 모두 가능한 신개념 3 in 1 청소기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핸디진공청소부에는싸이클론먼지집진 방식을 적용, 기존 로봇청소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120와트(W)의 빠르고 강한 흡입력을 구현했다.
여기에 교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0분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어 청소시간과파워유지에 대한 걱정 없이 넓은 공간도 충분히 청소가 가능하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단독 사용 시에는 무려 180분 동안 청소할 수 있으며계단과 현관, 난간 등 낙하지역을 자동 인식해 떨어지지 않으며, 침대 밑과 같은 어두운 공간에 진입하면 일정 시간 동안 집중 청소를 한다.
파인로보틱스 관계자는 "기존 로봇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해 모서리까지 구석구석 청소하지 못하고 창틀이나 선반 위 같은 곳은 또 다른 청소기로 따로 청소를 해줘야 해서 고객이 오히려 더 번거롭게 느끼는 경향이 있었다"며 "이러한 사용자의 불편함을 개선할 방법을 연구한 결과 센스봇이 탄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센스봇은 단순한 기능의 결합을 넘어 사용자의 생활패턴과 불편함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찾아내고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로봇·IT 생활가전 전문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덧붙였다.
한편센스봇은오는 8일 오후 3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현대홈쇼핑에서 론칭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