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진공청소와 물걸레청소 동시에… 신개념 로봇청소기 '센스봇' 눈길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7-09-05 11:40



무선핸디청소, 로봇청소, 물걸레 자동청소가 모두 가능한 신개념 3 in 1 청소기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로봇· IT 생활가전 전문 기업 파인로보틱스가 선보인 '센스봇'은 지금까지 없었던 독창적인 제품이다.

진공청소와 물걸레청소를 동시에 수행하는 로봇청소기로 사용하다가 필요에 따라 진공 청소부를 분리해핸디청소기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동 물걸레 청소기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3 in 1 청소기이다.

핸디진공청소부에는싸이클론먼지집진 방식을 적용, 기존 로봇청소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120와트(W)의 빠르고 강한 흡입력을 구현했다.

여기에 교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0분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어 청소시간과파워유지에 대한 걱정 없이 넓은 공간도 충분히 청소가 가능하다.

더불어 별도 연장관을 연결하면 핸디스틱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헤파필터가 적용돼 빨아들인 미세먼지를 99.96% 배출 차단한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단독 사용 시에는 무려 180분 동안 청소할 수 있으며계단과 현관, 난간 등 낙하지역을 자동 인식해 떨어지지 않으며, 침대 밑과 같은 어두운 공간에 진입하면 일정 시간 동안 집중 청소를 한다.

파인로보틱스 관계자는 "기존 로봇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해 모서리까지 구석구석 청소하지 못하고 창틀이나 선반 위 같은 곳은 또 다른 청소기로 따로 청소를 해줘야 해서 고객이 오히려 더 번거롭게 느끼는 경향이 있었다"며 "이러한 사용자의 불편함을 개선할 방법을 연구한 결과 센스봇이 탄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센스봇은 단순한 기능의 결합을 넘어 사용자의 생활패턴과 불편함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찾아내고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로봇·IT 생활가전 전문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덧붙였다.

한편센스봇은오는 8일 오후 3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현대홈쇼핑에서 론칭 방송될 예정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