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R밥솥이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주도해나갈 것이다!"
IR센서는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제어방식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센서에 비해 밥솥의 온도 등을 보다 정밀하게 제어해준다.
이에 따라 기존 밥솥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밥맛을 완성시켜준다는 것이 쿠첸 측 설명이다.
내솥은 2,000℃ 전통 가마솥 용사기법의 명품철정엣지에 IR로드, 차콜 세라믹 코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탈취와 항균에 좋은 참숯 성분 함유로 원적외선 방출량이 증가하여 밥맛은 더욱 좋아지고,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IR미작에 적용된 IR로드는 내솥에서 발생하는 열을 내솥 전체에 빠르고 일정하게 전도시키는 패턴 디자인으로 고화력의 강력한 대류를 만들어 어떤 밥맛도 완벽하게 구현해낸다고 쿠첸 측은 자신했다.
또한, 3중 차콜 파워 패킹으로 항균 탈취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위생적이며, 뚜껑을 본체에 보다 강력하게 밀착시켜 보온 시에도 갓 지은 듯한 밥맛을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패킹을 교체할 시기가 되면 패킹교체 알리미가 자동으로 알려주어 밥맛 뿐만 아니라 편의성까지 높였다.
디자인에서도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두었다.
IR미작은 스퀘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고급스러운 메탈릭 컬러에 면과 선을 절제한 밥솥 전면부를 통해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IR미작은 음성인식기능이 적용된 모델(모델명: CJR-PK1000RHW)도 함께 출시된다. 소비자가 지정된 명령어를 말하면 음성으로도 조작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IR미작은 ▲원터치 분리형 클린커버 ▲원터치 자동 스팀세척 ▲20중 안전장치 ▲음성 내비게이션 등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신 기능을 갖추었다. 또한 ▲대기전력차단 ▲3중 스마트 보온 시스템 등의 기능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IR미작은 기본형 10인용(CJR-PK1010RHW)과 음성인식기능형 10인용(CJR-PK1000RHW), 총 2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70만원대.
쿠첸 이재성 사업부장은 "쿠첸이 국내 최초로 적용한 IR센서는 IH와 열판으로 나뉘었던 기존의 밥솥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기술"이라며 "명품철정 미작에 이어 이번 IR미작 출시를 시작으로 IR밥솥 라인업을 강화하여 차세대 밥솥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