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경희대학교 치과대학과 함께 9월 한 달간 3차례에 걸쳐 구강검진 봉사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 연속 필립스코리아는 경희대학교 치과대학과의 협업으로 학내 재학생 및 인근 대학 재학생, 동대문구 지역 주민에게 구강검진을 지원한다.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봄, 가을마다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재능기부 차원에서 구강검진 행사를 시행해왔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지역주민에게 무료 구강검진을 제공하고 올바른 구강건강 지식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달된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로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도 틈틈이 구강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립스코리아는 대한민국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다. 3월 20일 세계 구강보건의 날(World Oral Health Day) 캠페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생애주기 별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렸고, 강북구 보건소와의 협업으로 올해 연말까지 어린이 구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은 분당 31,000회의 음파진동이 발생시키는 미세하고 강력한 공기방울이 힘 주어 닦지 않아도 치아 표면은 물론 칫솔모가 닿지 않는 깊숙한 곳의 플라크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