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안으로 발견하기 힘든 입 속 세균 확인! 글로벌 제품 경쟁력 '호평'
오랜 연구개발의 결과물인 큐스캔플러스는 혈압계나 체온계처럼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된 장비다.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자신의 구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큐스캔플러스는 기존의 단점도 보완했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로 외부 빛을 차단하고 최신 필터와 4개의 LED가 탑재해 선명함을 극대화시킨 것이다.
사용법도 간단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후드가 달린 쪽을 얼굴 방향으로 하고 왼쪽 상단의 전원 버튼만 누르면 된다. 푸른색의 가시광선 파장대의 빛을 치아에 비춰 특수필터를 통해 구강상태를 볼 수 있다.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의 실용성, 브랜드 신뢰도, 활용법도 주목 받고 있다. 실제 큐레이 및 큐스캔장비를 비치하는 학교, 관공서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아기 치아 관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양치질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자녀를 둔 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이를 감안해 아이오바이오 측은 지난 6월 서천군 구강 보건의 날 행사에 참가해 어린이의 치아관리, 양치 후 구강 상태 확인 등을 돕는 사회적인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큐스캔플러스는 육안으로 발견하기 어려운 치석과 입 속 세균들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치아건강 구강관리에 도움을 준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 받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