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리 통증은 일상생활의 습관이나 행동과 깊은 관련이 있다. 무거운 것을 들거나 심한 충격이 가해지는 격렬한 스포츠, 잘못된 운동방법, 바르지 못한 생활 습관과 자세 등 지속적으로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경우, 만성적인 허리 통증 또는 허리 관련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만약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거나 허리를 오랫동안 굽히는 등의 직업군에 해당, 옆으로 자는 습관, 한쪽으로 다리를 꼬는 습관을 평생 지니고 있다면, 퇴행성 질환까지 염두 하여 허리 관련 질환을 더욱 조심해야 한다.
서울에 거주하는 장씨(송파구, 43세)는 얼마 전부터 허리통증으로 회사에 앉아 일을 볼 수 조차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 아침 기상 시간은 물론 출근 시간, 운전하는 것조차 힘이 들어 고통을 호소하고 있던 상태였다. 하지만 워낙 바쁜 일정으로 치료를 위한 시간을 장시간 투자할 수 없는 상태라 치료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고 미뤄왔었는데, 보다 근본적인 치료로 빠르게 원인을 제거하고 회복이 짧은 비수술적 치료가 있다는 말에 전주 우리병원을 찾았다.
그 동안 허리 디스크 관련 수술은 전신마취를 한 후 피부를 절개하고, 일부 뼈를 제거해야 했기 때문에 환자들의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컸다. 하지만 전주 우리병원의 비수술적 치료인 내시경 디스크제거 시술법은 국소마취를 하고 피부를 6mm 정도만 절개한 뒤 근육을 다치게 하지 않으며, 뼈를 자르지 않고 시술하는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시술법이다.
내시경 디스크제거술은 상처가 매우 작아서 시술 후 회복이 빠르고 입원기간도 1~2일 정도로 매우 짧다. 현미경 수술에 비해서 신경 노출이 적고 뼈와 인대 정상 디스크를 그대로 보존하고 손상된 디스크 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므로 조직손상 및 신경 유착의 발생 빈도가 매우 낮다. 회복기간이 짧아 학교를 휴학하지 않아도 되고 직장 복귀가 빨라 휴직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훨씬 경제적이다. 또한 출혈의 위험이 없어서 수혈이 필요하지 않아 환자가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전주우리병원은 최첨단 정밀 기계를 통한 확실한 검사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 나이, 직업, 환경 등을 전부 파악한 후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환자에 따라 복합적으로 또는 비수술적으로 치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한 진단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하는 김재엽 원장은 "허리디스크는 무조건 수술이라는 공식은 절대 성립되지 않는다"고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