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상하농원 체험행사는 아이들의 감성과 오감 발달을 위한 자연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인기 높은 가족 여행 이벤트다. 올 가을 상하농원 체험단 4기로 선발된 인원은 모두 60팀 총 120명(1가족 2인)이다. 상하농원 체험단은 지난 9월 27일 '알로앤루 상하농원 체험단'과 이달 12일 '알퐁소 상하농원 체험단', 19일 '포래즈 상하농원 체험단' 등 세 차례에 걸쳐 전북 고창의 상하농원을 방문했다.
가을소풍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체험과 호기심을 자아내는 동물교감 체험으로 진행됐다. 특히 소시지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먹거리 체험 시간은 음식을 만들고 시식까지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그 밖에도 아이들은 상하농원 동물농장에서 젖소에게 우유를 주는 체험을 하며 도심에서는 겪어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즐겼다.
이번 체험 행사를 다녀온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멀리 여행을 간다는 것만으로도 쉽지 않은 일인데 아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다"며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제로투세븐 상하농원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행복한 가족 문화를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교통과 식사, 체험 프로그램까지 참가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