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간호복·간호사복 등 병원복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는?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10-23 14:30



병원에서 간호사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 중 하나다. 요즘 병원에서도 이미지와 서비스 부분이 중요시되는 만큼 간호사의 이미지 또한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드라마를 보면 간호사의 이미지를 간호복을 통해 좀 더 밝아 보이거나 친근해 보이는 경우를 느낄 수 있어 간호복 또한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이다. 간호복을 선택할 시에는 디자인 외에도 중요한 여러 가지 요소가 있다.

첫째로는 주머니의 활용성이다. 간호사는 환자와 항상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자주 접하는 사람이다. 의사보다 기본적인 치료와 의료 업무를 많이 보기 때문에 많은 의료도구를 다뤄야 하고 개인물품도 보관해야하기 때문에 넉넉한 주머니는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둘째는 착용감이다. 간호사는 3교대 근무를 하면서 오랜 시간 서 있고 걷고 긴급한 상황이 있을 때는 뛰어야 한다. 이처럼 활동성도 많고 장시간 일을 해야 하는 간호사의 직업 특성상 간호복은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착용감이 우수해야 한다.

셋째는 소재이다. 병원은 사계절 내내 실내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한다. 따뜻한 실내온도에서 장시간 근무를 하면서 활동성이 많고, 긴급상황에는 많은 체력소모를 동반한다. 그렇게 되면 몸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원활히 배출할 수 있는 소재 역시 중요한 체크포인트이다.

(주)하드워킹 코리아 이선민 팀장은 이러한 중요성을 잘 고려하여 하드워킹 간호복에는 수납공간을 위해 적재적소에 활용도가 뛰어난 포켓을 활용하며, 착용자의 사이즈에 따라 허리를 조절할 수 있는 끈이나 고무밴드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활동성이 많은 직업 특성상 이중 박음질로 안심할 수 있게 활동이 가능하게 한다,

신체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으며, 간호복의 소재는 품질 좋은 수입원단의 브랜드를 꼼꼼하게 선별하여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는 수입원단으로 활동량이 많아도 통기성, 흡수성이 뛰어나 편안하고 쾌적하게 오래도록 착용 가능하다고 전달하였다. 기능성 소재와 착용감, 주머니까지 완벽한 간호복 및 병원복 등의 메디컬룩은 하드워킹 홈페이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제대로 찍었다! 프로토 80회차 해외축구 필살픽 1031% 적중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