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뜨는 프렌차이즈 돈까스 창업 '은화수식당'의 3가지 핵심 성공 포인트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10-23 14:52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업체수 증가율이 높아졌으며 국내 창업 브랜드 중 60%는 창업 3년 안에 폐업한다고 되었으며, 5년 생존율은 29%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지속되는 불경기와 취업난으로 충분한 준비 없이 뛰어든 수많은 사람들이 폐업의 문을 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더 나아가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온 급격히 하락한 소비 심리의 여파로 이미 수년간 가게를 운영하는 창업주들 역시 업종변경창업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추세다.

치열해진 외식 창업 시장에서 과연 업종 변경 창업만이 획기적인 해결책일까? 다수의 창업 전문가들은 성공 창업 아이템을 따져볼 때 다음 3가지 원칙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선 업종 난이도와 노동 강도는 낮은지 살펴야 한다. 유망 프랜차이즈라고 해서 시작한 생소한 아이템은 적응하는 데에만 시간이 걸리며 주방장과 같은 고인건비로 인해 오히려 수익률이 낮아질 수 있다. 따라서 내가 직접 운영 가능할 정도로 업종 난이도와 노동 강도가 낮은 아이템을 찾는 것이 답일 수 있다.

다음으로는 브랜드가 지속 가능한 아이템인지 따져봐야 한다. 아이템을 판단할 때 잠시 유행을 타는 아이템의 긍정적인 요소만 보고 시작한 창업은 거품이 빠졌을 때 걷잡을 수 없이 큰 하락의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창업 아이템이며 시기와 상권에 대한 영향을 최소로 받는 안정적인 아이템을 찾을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매출과 순이익에 대한 구조가 잘 잡혀있는지 살펴야 한다. 대부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각 브랜드의 높은 매출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높은 월매출 대비 낮은 순이익으로 형성된 브랜드들이 다분하며 이는 힘들게 고생만 하고 본사만 배부른 상황이 올 수 있다. 높은 매출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베이스 매출 대비 순이익률을 하나씩 따져봐야 한다.

이와 관련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자본 창업 추천 브랜드' 중 하나로 은화수식당이 다수의 외식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뜨는 프렌차이즈 돈까스 창업 아이템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이곳은 매월 2~3개의 꾸준한 매장이 늘고 있는 브랜드로 창업 전문가들은 은화수식당의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포인트로 다음을 주목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돈까스라는 대중적 메뉴와 시대의 트렌드라 할 수 있는 6000~8000원의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메뉴 구성 그리고 돈까스만 튀기면 되는 낮은 업무 난이도로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적은 점을 꼽았다.

은화수식당 관계자는 "초기 3년 동안 C급 상권에서 직접 본사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며 구축한 운영 시간과 수익률에 대한 최적의 시스템과 부부창업으로 작은 평수에서도 가능한 매장 운영은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써 식당 창업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로 낮췄다"며 "핵심 소비층인 20~30대 여성 타겟의 이색적인 컨셉의 매장은 핫플레이스나 주거, 오피스상권에서도 기본 이상의 매출이 나오는 돈까스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이라는 평"이라고 전했다.

제대로 찍었다! 프로토 80회차 해외축구 필살픽 1031% 적중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