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가슴성형 부작용 피하기 위해선 수술 전 꼼꼼한 검진이 중요

기사입력 2017-12-29 11:28



겨울방학과 연말을 맞아 가슴성형 수술에 대한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질 수록 가슴 재수술 환자들의 비율도 급증하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거나 성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부족한 비전문의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가지 부작용과 기대 이하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원장은 "가슴 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저렴한 비용이 명시된 인터넷 광고 등을 보고 가슴성형을 바로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아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모든 수술을 결정할 때는 저렴한 가슴성형비용에만 집착할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꼼꼼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전했다.

가슴성형에 대해 알아보자면 대표적으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 있다. 보형물은 모양이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게 되는데, 흔히 코젤이라고 불리는 코헤시브겔은 모양에 따라 라운드형과 물방울형으로 나뉜다. 라운드형 보형물은 과거 가슴성형 보형물 중에서 대표적이라 할 수 있었으나 점점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이 선호되면서 라운드형보다 실제 가슴모양과 흡사한 물방울가슴성형이 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텍스쳐 타입의 보형물인 벨라젤 마이크로텍스처 또는 프리미엄 보형물인 모티바 보형물이 도입되었는데 기존의 텍스쳐에 비해 정교하고 세밀하여 구형구축과 같은 가슴성형 부작용의 확률이 낮아지고 서 있을 때에는 물방울 모양으로 형태를 유지하다가 누웠을 때에는 자연스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양은진 원장은 "가슴 성형을 할 때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분은 수술 후 티가 많이 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움직임, 부드럽지 못한 촉감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한다. 이는 수술 전 환자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환자의 신체조건은 물론, 환자가 원하는 모양, 촉감, 사이즈를 정확하게 반영하여 그에 알맞은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함과 동시에 가슴성형을 집도하는 의사의 수술방법과 기술력이 촉감에 더 큰 영향을 준다." 고 전했다.

아이디성형외과의 경우 120% 드라이포켓 노하우를 이용하여 가슴 포켓을 보형물의 120% 크기로 출혈 없이 박리해 구형구축 우려 없이 가장 자연스러운 촉감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가슴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은 보형물에 자의적 판단과 확신을 갖기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후 원하는 사이즈, 모양, 촉감 등을 구체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가슴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안전성이 갖춰진 병원이 아니거나, 경험과 실력이 부족한 전문의에게 받게 되면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게 된다. 가슴 성형을 준비할 때는 최대한 안전한 수술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병원인지부터 먼저 꼼꼼하게 살펴 봐야 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