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의 신약연구개발 정보관리 전문기관 및 위탁 임상시험 인프라 조성사업 기관으로 지정받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가 11일 임상시험 관련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한국임상시험포털(K-CLIC)'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의 안전한 임상시험 환경 조성을 통해 국민들의 혁신신약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임상시험의 진행절차 및 참여 방법, 고려사항 등 임상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애니메이션 형태의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제공한다. 또, 국내 대표 임상시험 연구자들의 필요성, 안전성 등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임상시험에 대한 신뢰감을 높였다.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은 "한국임상시험포털(K-CLIC)은 임상시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인식제고에 앞장 서는 온라인 허브로써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최신 정보들의 업데이트 및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환자 중심의 임상시험 환경 조성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신약개발 역량 확보를 목표로 2014년 3월 25일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으로 설립을 허가 받았다. 이어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2014년 7월 9일 신약연구개발 정보관리 전문기관으로 지정됐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