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가슴보형물제거수술 시, 첫 수술보다 신중한 선택이 중요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6-07 09:00



가슴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좋지 않은 결과로 재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물방울 모양의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고자 가슴성형수술을 시도 한 후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로 가슴보형물제거를 통한 재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보형물을 통한 가슴수술의 경우 구형구축, 염증, 모양 변형 등의 문제로 미용적 개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보형물제거를 통한 가슴 재수술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가슴성형바로알기'의 저자이자 성형외과전문의인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보형물제거수술을 원한다면 현재의 가슴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치밀한 계획과 최소절개를 통한 보형물 제거 수술로 수술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실 보형물제거수술은 첫 번째 가슴 수술이 구형구축이나 염증, 모양 변형 등으로 결과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선택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상담 시 환자의 심리적 불안감이 크고, 조직 및 혈관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보형물제거수술은 2번째 혹은 3번째 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을 제거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보형물이 제거되고 나면 가슴 처짐이 심해져 그 모습을 받아들이기 힘들 수 있어 자기유선 가슴수술을 통해 보형물 없이 가슴확대와 거상효과를 함께 받게 함으로서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도 함께 확인해야 한다.

재수술 후 일주일가량 회복과 안정을 취해야 하기 때문에 보형물제거(가슴재수술)시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이 갖춰진 성형외과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 기존의 절개 위치를 이용해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어야 하며, 불가피하게 새로운 절개가 필요할 경우 세밀한 흉터관리가 가능한지 여부도 재수술의 만족도를 위해 반드시 확인할 부분이다.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가슴보형물제거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며 "현재의 가슴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이 반드시 선행돼야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