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텔레콤 행복 인사이트 시즌 2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6-18 11:14



SK텔레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신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생각을 밝히는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2'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KT 행복 인사이트2의 주제는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수 있는 방법'이다.

SK텔레콤의 행복 인사이트 프로젝트는 지난 2017년 시즌 1을 시작으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테드(TED)식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고, 국민들의 온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즌1의 결선 진출자(10명) 2명은 올해 초 SK텔레콤 채용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2018년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 2는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 활용에 대한 의지와 청년들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참신한 생각이 만나는 자리다. 'SKT 행복 인사이트'는 46년간 이어진 'SK 장학퀴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계승하여 소통 플랫폼 형태로 진화·발전시킬 계획이다.

공모전 지원자(대학교 재·휴학생, 석사 1년차)는 500자 정도의 아이디어를 제시(예선접수 기간: 6월 18일~6월 25일)하는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는 심사위원 앞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본선 통과자 30여 명은 SK텔레콤에서 근무 체험형 인턴십을 6주간 갖게 되며, 특히 30여 명 중 우수제안자 10명은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최종 발표회를 갖게 된다. 우수 제안자들은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도 받는다.

SK텔레콤은 20대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탐구하며 함께 소통하기 위해 '와이T연구소'를 설립했으며 대학생들의 소풍명소를 알아보는 '캠퍼스 소풍여지도' 제작, 20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세상을 잇다' 프로젝트, 20대의 관심사와 생생한 일상을 데이터로 알아보는 '알못북'(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너와 나의 이야기에 대한 책(book))' 발행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준호 SK텔레콤 상무는 "SK텔레콤이 그동안 축적해온 유무형의 자산을 세상과 공유함으로써 여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행복 인사이트 시즌2가 공유 인프라와 청년들의 참신한 생각이 만나 우리사회가 함께 행복해 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