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스스로부모학교' 사업 MOU 체결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4-29 11:42


이지웰페어의 출연 공익재단인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스스로부모학교 사업과 관련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스로 부모학교'는 전문가에 의한 일방적 전달 방식의 학습이 아닌 부모들끼리의 모임을 결성하고 자조모임을 통해 자녀교육 등 정보공유와 상호간 멘토링이 가능하도록 기획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스스로 부모학교'에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들은 4명 이상 팀을 이뤄야 신청이 가능하고, 지원한 팀 단위로 자조모임 성격의 '나눔클래스'를 개설해 운영하면 된다. 약 3개월간의 '나눔클래스' 활동기간 중에는 5회 이상 모임을 가져야 하며, 팀 리더가 전문가로부터 교육 받은 내용을 팀원들에게 공유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방법과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

2015년 스스로부모학교 1기 모집을 시작한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매년 전국에서 100~20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스로부모학교를 모집,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지자체 단위의 건강한 가족, 건강한 지역공동체 구축에 스스로부모학교 모델을 적용, 지자체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2019년에는 강서구 지역 부모만을 위한 스스로부모학교를 운영 할 수 있게 됐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강혜정 사무국장은 "강서구 학부모들이 스스로 건강한 가족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면서 "매년 1~2곳의 새로운 지자체와 함께 스스로 부모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