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오는 28일까지 과제당 최대 3천만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함께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모금액까지 지원하는 '2019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에는 아이디어오디션, 오마이컴퍼니, 와디즈, 텀블벅 등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참여하며, 참여 기업은 펀딩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제품의 특성과 단계에 맞는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선택해 진행하게 된다.
신청은 접수마감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상 본사 또는 지사가 서울시에 소재하거나 서울시 소재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한 법인사업 및 개인사업자만 가능하다. 단, 개발목표 및 내용이 동일한 과제로 서울시 R&D 지원사업을 통한 중복 지원은 허용하지 않는다.
SBA 이광열 혁신성장본부장은 "지난해 기술상용화 지원사업의 경우 최대 펀딩액 1억 2천만 원, 평균 펀딩액 1천만 원으로 성공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며 "개발 비용을 비롯해 홍보, 판로개척 업무를 지원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기간에 시장성 검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서울시 기업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