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기간 중 가장 인기 있는 국내여행지를 떠올리자면 단연 부산을 꼽을 수 있다. 시원한 바다와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한 풍성한 먹거리와 가볼만한곳이 즐비한 부산은 다양한 관광지를 아우르고 있어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도시이다. 해운대는 물론이거니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나 사랑 받는 남포동 일대에는 국제시장, 부산역, 송도해수욕장, 자갈치시장, 부산 중앙동, 영도, 롯데백화점 광복점등이 위치해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인 여행지이다.
덕분에 고기집, 밥집, 술집 등의 맛집이 즐비한 가운데 살이 통통하게 오른 민꽃게를 이용한 돌게탕 맛집으로 소문난 KBS 2tv 생생정보 맛집 금포나루원조돌게탕을 소개한다.
|
부산에서는 '돌게'라고 불리는 민꽃게는 꽃게와 달리 커다란 집게발에 가득 찬 푸짐한 살이 매력이다. 꽉 차있는 푸짐한 살은 깊은 단맛을 자랑하는데, 여기에 된장 베이스로 끓여낸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은 비오는날 특히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술안주이다. 여름철 소화기관에 도움을 주는 돌게는 껍질이 단단해 먹기에 조금 불편한 식재료이지만 금포나루원조돌게탕(이하 금포나루)에서는 손님들이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손질해서 나와 편하게 푸짐한 돌게의 살을 맛볼 수 있다. 더욱이 오랜 터줏대감으로 남포동 맛집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금포나루는 그 명성만큼 오래된 단골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으며 남포동 대표 회식장소 및 데이트 코스 등으로 자리잡고 있다.
|
휴가철 절정기인 8월. 파도소리가 울렁이는 부산에서 시원한 해수욕을 즐기며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남포동에서의 즐거운 관광과 쇼핑을 즐긴 후 진짜 원조 돌게탕으로 집 나간 입 맛을 되찾아보자.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곳은 진짜 맛집이라는 공식을 직접 증명한 금포나루원조돌게탕에서의 시원하고 푸짐한 돌게탕 한 그릇이라면 분명 만족할만한 휴가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