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돼지고기의 하이엔드 맛집 '신도세기', 관악·동작구 핵심지역 보라매공원에 오픈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8-30 10:13



- 신림동·신대방삼거리 고기집 상권의 지각변동 예고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공원 인근(삼성쉐르빌아파트 1층)에 프리미엄급 고기와 인테리어로 단장한 돼지고기맛집 '신도세기 보라매점'이 오는 9월 3일 오픈한다. 그동안 신도세기 고기 맛의 혜택을 받지 못했던 동작구와 관악구 등 서울 서남권지역 주민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강남 선릉역 1호점을 시작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온 신도세기는 현재 서울과 수도권 지점들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신도세기 보라매점은 보라매공원 인근 주거 및 상업지역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병원과 백화점, 대기업을 비롯한 관공서, 오피스텔,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있어, 접대나 회식장소로 이용함은 물론, 서울 시내 맛집 탐방 겸 데이트를 즐기는 청춘남녀와 공원 나들이를 나온 가족단위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아울러, 관악구 신림동과 봉천동 등 이른바 핫플 상권과 가까이 자리잡아 삼겹살 맛집이나 고기집, 회식장소를 찾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방문할 가치가 있다.

삼겹살 맛집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신도세기(Super Golden Pork)는 '새롭다'와 돼지를 뜻하는 '도세기'의 합성어로 상호에는 새로운 세기에 세 가지 도세기가 만나서 슈퍼 골든 제너레이션의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여기서 세 가지 도세기는 버크셔, 요크셔, 듀록을 말한다. 버크셔는 쫄깃한 식감으로, 요크셔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듀록은 풍미로 유명한 품종이다. 신도세기에서는 이 세 품종을 교배한 슈퍼골든포크를 사용한다. 슈퍼골든포크(Super Golden Pork)는 일본의 유명 양돈 기업인 '사이보쿠'에서 수많은 연구와 품종 개량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돼지고기다. 우수한 일반 돼지고기 마블링 수치가 1.3% 정도인데, 슈퍼골든포크는 현저히 높은 수치인 3.3%를 기록할 정도로 부드럽고 식감이 좋다.

돼지고기와 양갈비 숄더랙을 모두 좋아하는 고기 미식가라면 신도세기에서 선보이는 메뉴는 필수 먹방 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것이다. 이미 맛으로 검증된 바로 SGP숄더랙이다. 돼지숄더랙은 돼지 1마리에서 1대만 나오는 부위로 168시간을 드라이에이징해 이전에 맛보지 못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1대(2인, 360g)를 3만원에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씹을수록 고소함이 더한 SGP진삼겹살(150g 1만 5천원), 쫀득한 식감과 진한 풍미의 SGP꽃목살(150g, 1만 5천원) 등이 대표메뉴다. 더불어 제주멜조림, 장아찌 절임3종, 김치 3종, 구운 천일염, 와사비, 홀머스터드 등 다양한 소스 및 밑반찬에 곁들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후식으로 듀록철판볶음밥, 냉면 등도 접할 수 있다. 아울러 점심메뉴도 인당 8~9천원대로 즐길 수 있는 부대전골, 차돌청된장비빔밥, 소고기장터국밥, 두루치기 등 입맛과 기호에 맞게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인근 직장인들에게 점심 메뉴 고민을 한 방에 덜어줄 수 있게 되었다. 주류 메뉴도 기본적인 소주와 맥주 외에도 수제맥주 양조장 '아트 몬스터'와 손잡고 이태원프리덤, 남해백년초에일 등 트랜디한 술을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분위기는 여느 고급 레스토랑 못지 않다. 감각적이고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 개인접시로 스톤플레이트가 비치되어 있고, 고기에 어울리는 호텔식 식재료 플레이팅이 되어 있다. 고기도 긴 우드 플레이트에 나오는데 마블링이 아름다운 신도세기의 숙성 돼지고기와 어우러져 그 자체로 작품이라 부를 수 있을 만큼 품격이 있다. 100평이 넘는 공간에 30여명이 단체로 모임을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 단체회식장소로도 추천할 만 하다.

신도세기 보라매점 관계자는 "SGP원육과 148~172시간의 숙성 못지 않게 직원들의 그릴링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서울 서남권지역의 중심이라 할 만한 이곳 보라매공원 인근에서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맛집이 될 수 있도록 날마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