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민트병원 '유방암 예방의 달' 에코 이벤트 "친환경 제품으로 건강 UP 하세요"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9-11-02 09:00





민트병원이 10월 한 달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핑크리본 캠페인에 앞장섰다. 유방암 조기 발견을 위한 유방 초음파 검사자들을 대상으로 호주 친환경 브랜드 코알라에코 미니키트 3종 세트를 증정한 것. 구성품은 코알라에코 핸드워시, 룸 스프레이, 친환경 세정제로 구성된 미니키트 3종이다.

국내 유방암 환자는 15년 사이 약 3배나 늘어 현재 유방암이 여성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유방암학회가 출간한 유방암백서에 따르면 2000년 6,237명이었던 환자수가 2014년 21,484명으로 2만 명을 넘어섰고 이후로도 해마다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조기검진을 통해 유방암 1기에 발견해 치료 시 5년 생존율이 96%에 달하는 만큼, 유방암 검사는 여성이라면 매해 권장되는 검사다. 유방암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으나 여성호르몬과 연관성이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방암 위험인자로 알려진 임신 경험 없음, 모유수유 경험 없음, 이른 초경, 늦은 완경 모두 여성 호르몬과 관계가 있다. 또 유전적 요인과 함께 과거에 비해 유방암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데는 환경호르몬의 영향도 일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민트병원은 독성 화학성분 무첨가, 유해해충·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친환경 코알라에코 제품을 각 병실과 화장실에 비치해 은은한 아로마 향기로 환자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주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균 번식을 예방한다.

코알라에코는 호주 친환경 리빙홈케어 브랜드로 호주 본토 토종식물에서 추출한 순수 에센셜오일을 사용해 식물 본연의 강력한 향균력을 지닌 제품을 생산한다. 화학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수질 오염을 최소화하고 인공향료, 색소,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으며 제품 용기 역시 재활용이 가능하다.

민트병원은 "친환경 제품 사용을 통해 자연 환경과 환자들의 건강을 지키는 민트병원의 환경 친화적인 마인드를 공유하고, 좋은 제품을 함께 나누어 사용하려는 취지에서 마련한 행사"라고 덧붙였다.

민트병원이 제공하는 코알라에코 친환경 미니키트 3종 세트는 총 100개 수량으로 선착순 소진 시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