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World Coffee Leaders Forum 2019, 이하 WCLF2019) 조직위원회는 올해의 주제로 커피 지속가능성을 '공유'에서 찾는 '커피, 피플, 공유하다(Coffee, People, Share)'를 발표했다.
이어 블루보틀과 함께 미국3대 스페셜티 커피로 꼽히는 '인텔리젠시아'의 구매 및 공유 가치 담당 이사 마이클 쉐리던(Michael Sheridan)은 '가치 공유: 비즈니스 모델이 중요한 이유란 주제로 강연에 오른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커피 교역 플랫폼 개발자 이사벨 밴 베믈렌(Isabel van Bemmelen)과 국제공정무역기구 피터케틀러(피터 케틀러)는 커피 공급망의 투명성에 대한 논의를 펼친다. 특히 이사벨은 커피 무역의 투명성을 강조, 블록 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커피 분야 최고 전문가의 지식과 기술을 눈 앞에서 만나는 '프로페셔널 세션'에서는 생두의 생산유통에서부터 커피 제조, 카페 운영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가 발표와 시연이 이뤄진다. 대한민국 최초 월드바리스타챔피언 전주연 바리스타와 특별 기획한 '챔피언 세션' 등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제8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제18회 서울카페쇼' 기간 함께 진행되며, 행사 참가는 사전 및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내달 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현장 등록은 행사 기간 현장에서 가능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