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학연구재단이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가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올해 3회째 개최되는 국내 유일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인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대한피부과학회·대한피부과의사회·허밍아이엠씨·메쎄이상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 글락소스미스클라인·네오팜·다른코스메틱스·동구바이오제약·에스트라 등이 협찬한다.
올해 피부건강엑스포에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피지오겔), 나오스코리아(바이오더마), 네오팜(제로이드), 다른코스메틱스(닥터디퍼런트),동구바이오제약(셀블룸), 대웅제약(새살연고), 에스트라, 레이저옵텍 등 더마화장품, 피부과병의원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식품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참가하여 메디컬 뷰티 분야의 우수제품과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무료 샘플링과 시중에서는 만나기 힘든 제품들의 할인 판매로 소비자에게는 알뜰한 구매의 기회가 주어진다.
부대행사도 다채롭다. 매회 성황리에 관심을 받았던 천연화장품 제조 워크샵이 올해에도 룸스프레이와 천연세탁세제 만들기로 3일간 개최되어 참관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임이석피부과, 이지함 등 대표적인 피부과 화장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피부과병의원 화장품 특별존'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특별관' ▲겨울철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미세먼지 피부건강 관리 솔루션존' ▲피부과 전문의들의 유저 미팅 및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현장이벤트 또한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 100명, 총 300명에게는 뷰티템으로 구성된 '럭키백 증정 이벤트' 가 진행되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바디세트/헤어세트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 그리고 명품 강연 참관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핸즈크림을, SNS 인증샷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마스크팩과 닥터디퍼런트 샘플2종(선착순)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마련돼있다.
11월 30일에는 대한피부과학회(회장 서성준)가 제 17회 피부건강의 날을 맞아 '백반증 바로알기'와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백반증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대한피부과학회 소속 피부과 교수들이 직접 ▲백반증의 진단 및 치료법 ▲백반증 유전성 ▲수술적 치료법 ▲생활 속 주의사항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OX퀴즈 이벤트와 현장에서 백반증 여부를 진단해볼 수 있는 '찾아가는 백반증 진료실'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주최사 피부과학연구재단의 서성준 이사장은 "국민들에게 올바른 피부건강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대한민국 피부건강엑스포는 이제 3회째를 맞이하여 피부과 전문의, 화장품 기업을 포함한 피부건강산업 종사자, 그리고 일반 소비자를 연결하는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관을 원하는 사람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27일까지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