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디지털 AI카메라 '옵스봇', 美타임지 '2019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9-11-28 14:56





세계 최초 디지털 AI카메라 'OBSBOT Tail (이하 '옵스봇')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지 선정 '올해 최고의 발명품(The 100 Best Inventions of 2019)에 선정됐다.

2001년부터 매년 각 분야 별 가장 혁신적인 발명품을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는 타임지 2019 최고의 발명품에서 옵스봇 카메라는 가전, 미용, 운송, 스포츠, 지속가능성, 편의성,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100가지 상품 중 '가전(Consumer Electronics)'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전세계에서 활동 중인 편집자와 통신원, 구독자에 더불어 온라인 신청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추천 리스트를 만든다. 이후 독창성, 창의성, 영향력, 효과성 등의 주요 요소들을 바탕으로 최종 상품을 발표하는데, 옵스봇이 가진 AI(인공지능) 탑재를 통한 자동 트랙킹 시스템, 피사체의 거리를 특정하여 작동되는 오토 줌 등 혁신적인 기능을 인정받아 베스트 발명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옵스봇 카메라는 이 밖에도 AI트랙킹을 통해 최대 40m까지 피사체 추적이 가능하며, 리모컨 없이 별도의 제스처 만으로 카메라 컨트롤이 가능한 파워 제스처 기능, 3축 짐벌과 함께 360도 회전이 가능한 팬을 갖추고 있다. 특히, 특허 받은 기술 ExtraSmooth기술은 CMOS 이미징 센서 사용 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왜곡현상을 제거하여 안정화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옵스봇 카메라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에이아이원 관계자는 '옵스봇이 그 동안 볼 수 없던 혁신적인 기능들을 다수 탑재하고 있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AI카메라라는 점을 인정은 것'이라며 '국내에 런칭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된 것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