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부분의 근골격계 만성 통증은 관절 주변의 인대 손상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 만성 통증의 대부분이 관절 자체에서 유발되는 것이 아니라, 관절이나 인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이를 감싸고 있는 근육들이 과도하게 경직돼 지나가는 신경을 누르고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일반적인 인대 강화 주사와 달리, 신경-프롤로주사는 경직된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주사를 통해 근육 내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근육 내 혈액 순환이 활성화되면서 자연스럽게 통증이 완화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된다.
기존의 주사치료는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해 통증 완화에 그쳤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단기간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장기간 사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문제가 됐다. 반면 신경-프롤로주사는 안전한 약제를 사용하며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다.
연세든든척의원(진료과목 정형외과) 천정민 원장은" 신경-프롤로주사의 경우 고령의 환자는 물론 내과 질환으로 수술에 위험이 따르는 환자들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지만 다만 이 치료의 핵심은 정확한 주사 포인트, 즉 신경을 누르고 있는 근육 및 인대의 통증 유발 포인트를 찾아내는 것에 있다" 말하며 "이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게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조언했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