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NE능률,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기하 시리즈 출간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14:02



NE능률이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이하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기하 시리즈를 출간했다.

상위권을 위한 수학 학습서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은 초등부터 수능까지 하나의 맥락으로 이어지는 수학 개념을 연결하고, 개념 간의 관계를 스스로 찾아내 사고력을 길러주는 교재다.

앞서 지난해 출간된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대수 시리즈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기존 수학 학습서 대비 만족한다는 응답이 99%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초-중-고 개념 연계 학습 가능하다는 점이 1위(48%)로 꼽혔다.

이번 기하 시리즈는 대수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개념의 기본-연계-확장에 중점을 두었으며, 기하와 대수를 연결해 개념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등 교과의 도형과 도형의 측정에 관한 내용을 중등 학습과 연결 지어 구성했다.

이 밖에도 초등 수준에서 해결할 수 있는 수능 사고력 문제를 수록하고, 점검하기 문제를 실어 미흡한 부분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교재 내 QR코드로 수록된 단원별 개념 강의와 문제 풀이 강의를 통해 자기주도학습도 가능하다.

NE능률 관계자는 "기하 학습은 80% 이상이 중고등 과정에 집중되어 있고, 초등 때는 기초적인 내용만 다루고 있어 중학생으로 올라가면 과부하가 발생한다"며 "초등 교과 중심으로 반복 학습을 하기보단 핵심 원리 기준으로 중등 개념과 연계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