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장성에 위치한 해오름드론항공(대표 박상화) 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에 농업용 드론 판매 및 정비 교육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해 나가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드론 브랜드인 DJI와 EFT의 전남지역 총판으로 24곳의 오프라인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에 공급하고 있는 해오름드론항공은 배터리 브랜드 슈퍼노바 12000 MAH, 슈퍼노바 16000 MAH, 슈퍼노바 22000 MAH 등을, 충전기는 울트라파워 up 1200, 울트라파워 up 2400, 울트라파워 up 600+, 다간충전기 pc 1080를, 살포기는 T20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드론교육원 연합회, 드론교육원 조직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박상화 대표는 "드론을 활용해 농작물 생육 확인은 물론 해충 방제와 농약 살포 그밖에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해마다 높은 안정성과 경제성 그리고 편의성으로 농업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드론 활용도가 높아지는 추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해오름드론항공은 농가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전남 삼계면과 삼서면 일대의 공동 방제 업체로 선정되어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촬영과 공사현장 촬영 등 다방면에 판로 개척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특히 드론 조종교육을 위한 전문교육 기관으로 드론국가기능자격증 교육과정과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이론과 실습을 통한 교육생의 자격 취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무인항공촬영사 1급, 드론정비사 1급, 교육지도사 1급, 무인항공방제사 1급 자격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