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어비앤비, 관광공사·전북 지역 지자체와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 박차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1-03-17 11:18


◇ 완주군 경천애인 징검다리길. 사진제공=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한국관광공사, 남원시·김제시·완주군·진안군·임실군·순창군 등 전북 지역 6개 지자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펫츠고트래블과 함께 '눈치보지마시개 길'(반려견과 함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눈치보지마시개 길' 인근의 반려동물 동반 허용 에어비앤비 숙소를 발굴하고, 전북 지역에서 숙박을 하며 즐기는 '반려동물 동반 체류형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눈치보지마시개 길' 관련 홍보·마케팅을 전개하는 동시에 에어비앤비 및 펫츠고트래블과 함께 연계 관광코스 개발과 상품화 등의 활동을 펼쳐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새로운 국민관광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일조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눈치보지마시개 길' 소재 6개 지자체들은 운영·관리 등의 행정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노점환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된 글로벌 온라인 숙박플랫폼과의 협업 체계를 바탕으로 향후 전북지역 대상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수용태세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