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지금 지자체에서는]원주 '소금산 스카이밸리' 연말 그랜드 오픈 등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1-03-24 08:11


원주 '소금산 스카이밸리' 연말 그랜드 오픈

○…강원 원주지역 명소인 출렁다리와 연계한 간현관광지 레저시설 단지 명칭이 '소금산 스카이밸리'로 결정됐다. 원주시는 간현관광지 종합 관광개발 사업을 상징할 명칭 공모를 통해 소금산 스카이밸리를 선정하고 개장에 맞춰 공식 사용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소금산 스카이밸리는 출렁다리와 하늘바람 길 등 기존 시설에 이어 케이블카와 잔도, 유리다리, 산악 에스컬레이터, 하늘정원, 전망대, 음악분수, 미디어파사드 나오라 쇼 등 새로운 관광시설을 모두 포함한다.

미디어파사드와 야간 경관, 음악 분수, 범퍼 보트, 글램핑장 등은 상반기에 개장한다. 6월에는 간현관광지 내 야간 경관조명, 음악분수, 미디어파사드가 어우러지는 야간 여행 코스인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쇼'가 선보인다. 유리다리와 전망대, 잔도, 데크 산책로 등은 올 11월 준공 예정이다. 케이블카는 12월부터 시범 운행한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낮에는 소금산 스카이밸리, 밤에는 원주 나오라 쇼로 이어지는 간현관광지가 전국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잠깐 들렀다 가는 곳이 아닌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8월 12∼15일 포항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8월 12∼15일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포항시에 따르면 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수산부가 해양스포츠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해양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06년부터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해양스포츠 종합대회다. 요트, 카누, 철인3종, 핀수영 등 정식종목 4개와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비치발리볼 등 번외종목과 체험종목으로 구성된다. 시는 종목별 경기장 방역, 선수단 검사 결과 제출 등 코로나19 방역계획을 세우고 교통 통제 등을 통해 원활하고 안전한 대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포항의 훌륭한 해양 기반을 알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흥주사 일원에 야생화 산책로 조성

○…충남 태안군 태안읍 상옥리 흥주사 주변에 야생화 산책로가 조성된다. 태안군은 오는 5월까지 2억원을 들여 흥주사 주변을 대상으로 '생활권 숲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예정지는 지난해 '충남의 아름다운 100대 소나무 숲'으로 선정된 곳이다. 군은 이 지역의 잡목을 제거한 뒤 700m 길이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주변 7028㎡에 맥문동, 비비추, 구절초, 원추리, 기린초 등을 심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흥주사 일원이 사시사철 아름다운 볼거리가 있는 명소로 탈바꿈하게 된다"며 "주변 소나무 숲과 조화를 이루는 산책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