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는 29일 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오션을 인수해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오션은 2014년 6월 설립된 펫 사료/간식 전문 생산업체로 반려동물의 사료/간식/위생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체 R&D센터에서 한국산학연협회, 중소기업벤처부, 대학교 연구소와 함께 활발한 Pet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만견/노령견을 위한 처방식, 마이크로바이옴 첨가 제품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특허와 30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오션의 펫푸드 제품은 전국 펫전문 로드샵, 동물병원, 대형할인마트와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80여개 업체에 입점되어 있다. 향후에는 토니모리의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에 추가 입점하며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화장품과 Pet푸드의 주 구매결정권자가 20~40 여성이다. 산업은 다르지만 같은 고객을 보유한 만큼 충분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본다" 며 ㈜오션 인수 이후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K-beauty 붐으로 단련된 토니모리의 해외 인프라를 ㈜오션에 적용해, 전세계에서 K-pet food 붐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말하며, 해외 진출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표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