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SD생명공학) 중국법인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콜라보 브랜드 기반 성형 효과 화장품 공동개발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 할 중국 내 플래그십 피부과 설립 지원 ▲한중 의료관광서비스 론칭 및 공동운영 ▲공동추진사업 제반 사항 지원 및 연계사업 확대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실질적 성형 니즈와 효과 중심의 상품 개발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화장품 브랜드(가칭:Id & SRVEINE)는 '내츄럴리즘', '기능성', '더마', '양생', '성형' 등 프리미엄부터 보급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기획 중이며, 올해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아이디병원 자체 개발·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 사업 분야 아이디플라코스메틱(플라코스메틱: 성형외과에서 직접 개발·제조한 화장품)과 에스디생명공학의 콜라보 브랜드다.
양사는 청도와 텐진에 아이디피부과 플래그십 스토어 2개를 우선 설립하기로 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이 중국 7개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확보한 7000명의 점장 및 대리상을 통한 다양한 연계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디병원은 중국 현지 내 사업 진출 고도화, 에스디생명공학은 아이디병원의 글로벌 미용 기술을 통한 시장 확대 등 긍정적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아이디병원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에스디생명공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본토 시장의 영향력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미용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도 "아이디병원과 콜라보를 통해 탄생할 지금껏 없던 새로운 성형 효과 화장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중국 병원설립 등 향후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