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실외기 없이 창문에 간편하게 설치하는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를 오는 28일 출시한다.
온 종일 장시간 사용하는 냉방 가전 특성을 고려해 초절전형 인버터 컴프레셔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전기료를 절감한다. 최저소음을 구현해 취침 중은 물론 공부 및 사무 업무 등 집중이 필요한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여기에 차가운 에어컨 바람으로 체온 저하가 우려되는 영유아나 노약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람 날개가 특수 에어홀 구조로 설계됐다. 실내 온도는 빠르게 낮추면서 피부에 자극적인 차가운 직진 바람 대신 부드러운 저자극 바람을 유지하며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터치 컨트롤과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누구나 손쉽게 작동 및 조작이 가능하고 원거리에서도 리모컨을 통해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유선형의 매끄럽고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설치 시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했고,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관용 안심 커버도 제공돼 제품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뀐 생활상과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인구변화 등으로 생활가전의 트렌드도 급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발 빠르고 정확하게 겨냥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기존 에어컨의 시원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에너지 절감은 물론 설치와 공간 활용도까지 업그레이드한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으로 뜨거운 경쟁이 예고된 여름 냉방 가전 시장 속 독보적인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