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은 최소 손상과 빠른 시력회복으로 최근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시력교정법이다.
먼저,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수술 전 각막 두께와 모양, 시력 등 철저한 사전 정밀검사가 선행돼야 한다. 스마일라식은 일반적인 근시환자들이 받을 수 있지만 근시, 난시가 매우 심하거나 각막이 지나치게 얇으면 수술에 제약이 따를 수 있다. 스마일라식 대신 안내렌즈삽입술(ICL)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어 정확한 사전 검사가 중요하다.
사전 검사에서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평소 렌즈를 착용하던 사람은 수술 전 소프트렌즈는 1주, 하드렌즈는 2주, 드림렌즈는 한 달 정도 착용을 중단하고 안경을 쓰고 지내야 한다. 또한 수술 전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검사 전 커피, 녹차, 에너지드링크 등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카페인 성분은 사전정밀검사 시 동공을 확장시키기 위해 투여하는 안약(산동제)의 효능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적으로 스마일라식 수술이 끝난 이후에는 눈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회복기간 동안에 눈을 직접 비비거나 압력을 가하면 안되고, 휴대폰이나 PC모니터를 지나치게 오래 보는 것은 눈을 건조하게 하므로 가급적 줄이거나 자제해야 한다.
특히 신경써야 할 것은 각막에 손상을 주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일이다.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외선의 영향을 받으면 혼탁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외출을 할 때 자외선 차단코팅이 돼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한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 수술을 받으면 가급적 눈에 물 접촉을 피해야 하며, 수영장이나 대중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당분간 삼가야 한다.
여성들은 화장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벼운 화장은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고 쉐도우나 아이라인은 대략 1주 후부터, 마스카라는 3주 후부터 할 수 있다. 하지만 펄과 같은 진한 눈 화장은 한달이 지나서 하는 것이 좋다. 회복되기 전에 화장품 가루가 눈에 들어가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들은 눈 화장을 하고 프로필 사진을 찍을 계획이라면 미리 염두하고 수술 전에 준비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도움말=전주 온누리안과병원 문준형 원장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