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가 17일 오후 7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당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 채용은 상시로 이루어지지만, 최근에는 특히 구호 현장에서 수요가 가장 높은 외과, 마취과, 산부인과 전문의를 적극 채용하고 있다.
외과, 마취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외에도 간호사, 약사 등 의료 분야와 로지스티션(물류 전문가), 재무 및 인력 관리자 등 비의료 분야도 상시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채용 절차를 거쳐 합격이 결정된 이후에는 우선 구호활동가 '인력풀'에 등록되며, 파견 지역 및 시기는 지원자의 여건과 현장 수요를 고려해 논의 후 결정되기 때문에 파견 가능 시기보다 3~4개월 전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당장 구호 활동에 참여할 수 없더라도 미리 지원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양한 지역과 각기 다른 프로젝트에 참여한 구호활동가가 설명회에 참여하는 만큼 평소 구호 활동에 관심 있는 참가자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활동가의 발표 이후에는 참여자들이 소그룹으로 나뉘어 각 활동가에게 더 자세한 질의를 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질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정보는 국경없는의사회 웹사이트 채용설명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