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공식 쇼핑몰 '코오롱몰'의 지속가능 카테고리 '위두(weDO)'가 론칭 1주년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캠페인을 진행한다. 위두는 코오롱몰 내 다양한 지속가능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고, 환경을 위한 나만의 실천 팁을 알리는 '위두 에브리웨어(weDO everywhere)' 코너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위두 론칭 1주년 캠페인은 카테고리 내 환경, 동물복지, 자원 순환을 지향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일상 속 가치 소비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취지로, 네이버 기부 포털 '해피빈'과 함께 한다. 해피빈 위두 페이지에 위두 1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당 해피빈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콩' 1개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위두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하여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속가능 활동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환경연합의 시민 참여 캠페인 '플라스틱 방앗간'으로, 개인이 모아 온 작은 플라스틱 조각을 다회용 물품으로 리사이클링 하는 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그동안 소개한 '위두 에브리데이'의 12가지 실천팁처럼 나만의 친환경 활동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코오롱몰 5% 할인 쿠폰 또는 코오롱FnC 브랜드(코오롱스포츠, 쿠론, 에피그램, 래코드, 라이크와이즈), 스타셔(실리콘백), 메리쿱(굿네이버스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조합 상품 브랜드) 등의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위두는 매출 1%를 지속가능 사업에 지원하고, 일상 속 실천을 확산시키고자 힘써왔다"면서 "작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이 모여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