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존의 'GDR AI 코치 앱'하 과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GDR 모바일 앱에 접속해 AI 코치 서비스 메뉴 선택한 후 화면을 터치하면 어드레스 자세를 인지해 자동으로 촬영을 시작한다. 피니시 자세를 마치면 자동으로 촬영은 종료된다. 촬영된 영상 중 AI 분석을 진행할 영상을 선택하면 AI가 어드레스부터 피니시까지 약 50개에 달하는 다양한 스윙 자세에 대해 면밀히 분석한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골프존 관계자는 "AI 코치 서비스는 AI가 진단한 나의 스윙 점수와 함께 우선적으로 교정해야 할 문제점 및 원인 등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향상 정도를 체크하며 자신의 스윙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연습 툴"이라고 설명했다.
골프존은 지난 2019년부터 GDR 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실내 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 직영 사업 본격화에 나섰으며, 현재 회원 수 약 4만 명을 보유하며 전국 매장 100호점을 달성했다.
골프존 GDR 사업기획실 안웅기 상무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을 접목한 스마트 서비스들이 출시되며 트랜드를 주도해가고 있다"라며, "골프존 역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자사의 IT 기술을 골프 레슨 분야에 접목해 골프 입문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쉽게 골프를 접하고 개인의 기량에 맞는 체계적인 연습 및 레슨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 AI 기반의 다양한 골프 스윙 분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