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생활 속에서 ESG를 실천하며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는 신상품 '아름다운 용기 예ㆍ적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우대금리는 아름다운 용기 적금 가입, 1회용 컵 보증금 제도 알고 실천하기 서약, 비대면 또는 무통장·디지털창구 신규고객, 예금주가 만 65세 이상인 경우 중 한가지만 충족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름다운 용기 적금'은 월 5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하는 1년제 적금이다. 기본금리 연 1.1%에 우대조건 신한 쏠(SOL)에 다회용기 실천사진 업로드 및 공유한 경우, 1회용 컵 보증금 제도 알고 실천하기 서약한 경우, 비대면 또는 무통장·디지털창구 신규고객, 예금주가 만 65세 이상인 경우 중 3가지 이상 충족하면 각 0.5%씩 최대 1.5%의 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2.6% 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4가지 친환경 미션 중 3가지 이상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 패션가방(700개)을 제공하고, 미션 하나를 완료할 때마다 모든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1만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발표한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신한 쏠(SOL)에서 진행되는 '아름다운 용기 챌린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