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고령층 대상 이동점포 'KB 시니어 라운지' 개설 추진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06-08 14:46


◇KB 시니어 라운지.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은행권이 시니어 고객 등 디지털 소외층을 위한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은행들은 은행 앱 내 글자 크기 확대, 금융 교육 프로그램 진행 뿐만아니라 디지털 기기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서울시 내에 고령인구가 많은 5개 자치구의 어르신 복지센터와 협력해 오는 7월 'KB 시니어 라운지' 개설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5개 자치구(중랑구, 은평구, 노원구, 강동구, 강서구)의 어르신 복지센터를 방문해 주 1회 정해진 요일마다 대형 밴을 통해 순환 운영되는 이동점포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다. KB 시니어 라운지 전담직원을 배치해 현금 및 수표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고령층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 시니어 라운지를 통해 고령층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복지센터에서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금융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KB 시니어 라운지를 운영하는 복지센터와 협력해 고령층 고객 대상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시니어 라운지 운영은 고령층 고객의 금융 소외에 대한 실질적 대안이 될 것이다"며 "이번 5개 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향후 수요에 따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