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시력교정술은 스마일라식이다. 시력을 교정하려는 근시 환자 10명 중 7~8명 이상은 처음부터 스마일라식을 염두에 두고 병원을 찾는다.
대표적인 것이 스윙테크닉이다. 스윙테크닉은 스마일라식 수술 과정에서 수술도구를 빼지 않고 스윙하듯 움직여 각막 위아래를 한 번에 분리하는 기법이다. 본원에서 독자 개발한 '원스톱 각막 분리술'로 SCI급 안과 학술지에 논문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센트레이션(Centration) 기법 역시 스마일라식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수술 전 각막에 중심을 표시하는 특수 마킹기법이다. 스마일라식은 눈을 고정시킨 뒤 수술을 진행하는데, 중요한 것은 한 가운데를 정확히 맞추는 것이다.
각막의 중심이 잘 맞으면 시야가 맑고 깨끗하며 각막 손상도 최소화된다. 수술 중 미세하게 눈이 움직이거나 각막이 눌려도 정확하게 중심에 맞춰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본원에서는 최초의 센트레이션 기법을 개발해 아시아태평양 굴절 레이저 수술학회를 통해 가장 먼저 알린 바 있다.
대세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의 장비와 일반적인 방법은 병원마다 비슷하다. 하지만 세부적인 수술기법을 보면 분명 차이가 있다. 이러한 작은 차이가 수술 결과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현재 본원의 스마일라식 성공률은 99.97% 정도로 우수한 임상 결과를 보이고 있다. 실패율이 거의 없는 셈이다.시력교정을 선택할 때는 단순히 비용이나 병원 규모만 볼 것이 아니라 기술력과 전문성 등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도움말=온누리스마일안과 김지선 원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