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지앤웰니스 20일 '직장인 마음건강 컨퍼런스' 개최…다양한 EAP서비스 체험 등 기회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4-12 08:29 | 최종수정 2023-04-12 08:30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강민재 대표)가 오는 2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직장인 마음건강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직장인의 마음 건강 관리에 대한 인사이트와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는 심리학, 근로자복지 분야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직장인을 위한 일과 관계의 심리학'을 주제로 조직심리학자 박진우 박사가 진행한다. 직장인들이 소진되지 않고 건강한 조직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과 관계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MZ세대 직장인들이 성공적으로 조직에 적응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임직원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먼저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EAP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지앤웰니스㈜의 주헌득 이사(EAP사업부문장)가 연사로 참여해, 국내 EAP 현황과 어떤 기준으로 EAP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강연 예정이다. 이후에는 실제 EAP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기관 조직 담당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나눈다.

EAP는 직원들의 행복과 업무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복지 프로그램이다. 사내복지 증진과 더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은 기업들이 EAP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조직 및 인력관리 차원에서 기업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의 균형 잡힌 삶을 지원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아울러 컨퍼런스 내 전시 부스에서는 이지앤웰니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EAP서비스 체험과 디지털 마음건강관리 플랫폼 시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EAP에 관심 있는 있는 조직 담당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신청은 18일까지 이지앤웰니스 법인홈페이지에서 QR코드 방식으로 등록하면 된다. 사전 등록 한 참가자에게는 경품 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요즘 젊은 세대 직장인들은 어떤 환경에서 일하는가와 동시에 왜 일하는가에 대해 고민이 많아지면서, 기성 세대보다 더 멘탈케어 프로그램에 대한 니즈가 높다"며, "회사의 미래인 이들의 관점에서 근로 환경을 이해하고, 인적자원 관리 측면에서 양질의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이지앤웰니스 20일 '직장인 마음건강 컨퍼런스' 개최…다양한 EAP서비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