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감기,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이 크게 유행하면서, 호흡기 건강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허브의 PB 브랜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California Gold Nutrition)'에서 선보인 '꿀벌 프로폴리스 2X농축 추출물 500mg' 제품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20배 이상 큰 폭으로 성장했다.
또한 '나우푸드(NOW Foods)'의 '글루타치온 500mg'의 판매량은 전월 대비 384% 증가했다. 글루타치온은 면역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데 필요한 면역 기능을 증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허브는 해당 카테고리 성장세의 배경으로 급격한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등 계절적 요인과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로 인한 개인 건강 고민 증가 등을 꼽았다. 통상적으로 감기 환자가 증가하는 환절기에 인구가 밀집한 대중교통 등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의무가 해제되면서 발병 위험과 건강 고민이 더 심화된 것이다. 실제로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4월 1일까지 일주일간 급성호흡기감염증으로 입원한 환자는 1802명으로, 개학 이후 3주 동안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최지연 아이허브 코리아 지사장은 "환절기에는 호흡기 건강과 면역력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을 받는 경향이 있다"며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개학 등 단체 활동이 증가한 만큼 호흡기 및 면역력 관련 카테고리 제품은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