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면역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피부 질환이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요즘 특히 주의해야 할 질환 중 하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아토피 환자는 2018년 92만 1070명에서 2021년 98만 9750명으로 7.5% 증가했다.
아토피 환자 절반은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2021년 아토피 피부염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가운데 0~9세가 32%, 10~19세가 16.2%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조아제약이 성장기 아이의 면역 과민반응 개선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면역칸 키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면역칸 키즈는 액상 다래 추출물과 맥주효모추출물(베타글루칸)을 비롯해 아연, 비타민E, 비타민B6 등을 함유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액상 다래 추출물은 아토피와 알레르기 등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49개국에서 16건의 특허를 받았다.
면역칸 키즈는 액상 다래 추출물을 2500㎎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호랑이 무늬를 갖고 태어난 K-고양이 '마쭈' 패키지에 적용해 친밀감을 높였다. 마쭈는 호랑이 무늬와 큰 눈이 인상적인 고양이로 자신이 호랑이인 줄 알고 있는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한 방송에서 개그맨 김준호가 마쭈 인형탈을 쓰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면역칸 키즈가 면역 과민반응 개선이 필요한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연령대별로 섭취할 수 있는 '면역칸'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면역칸 키즈는 1일 1회 1포씩 씹어서 섭취한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고객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