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인프라코어가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 1.7톤급 디벨론 미니 전기굴착기(DX20ZE)를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는 고객들이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굴착기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전자 구매계약, 예약금 및 잔금 온라인 결제, 정부 보조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캐피탈사 연동을 통해 할부금융 신청도 가능하다. 그동안 전기굴착기를 구매하려면 고객이 직접 대리점과 시?군청 등 지자체를 방문해 장비구입과 보조금 신청 절차를 각각 진행했어야 했다.
미니 전기굴착기는 소선회형 디자인으로 회전반경이 작아 좁은 도심 작업에 유리하며, 가변식 트랙을 적용해 트랙 확장 시 1360mm 동급 최대 전폭, 트랙 축소시 950mm 동급 최소 전폭으로 안정적인 작업 및 협소지 이동이 가능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친환경 건설기계 전환을 위해 지난 2019년 전기굴착기 개발을 착수, 사전 고객 만족 테스트 과정을 거쳐 4년여 만에 첫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와 노하우를 축적 후 부품판매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