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인 '홍콩 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홍콩 식품박람회는 홍콩 무역발전국의 주관으로 매년 8월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의 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약 1,7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식품, 음료 전반에 걸친 제품 및 식품포장, 라벨링, 식품 안전 인증 및 물류, 식품 관련 서비스, 식품가공 기계 설비, 농작물재배기술, 할랄 푸드 등을 선보였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홍콩은 식품 수출입 규제가 비교적 자유롭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푸드나무의 다양한 제품들을 현지 소비자 및 바이어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수출 및 판로를 확대해나겠다"고 밝혔다.
푸드나무는 2018년 11월 홍콩에 닭가슴살 제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총 13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21년에는 수출 판로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